코웨이가 터치스크린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인 ‘아이콘 프로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엔 전면부 전체에 터치형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실시간 진행 상황 안내를 비롯해 기기 이상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이상 감지 시 해결 방법을 알려준다.
필터와 유로 카트리지 등 소모품은 청소 및 교체 시기가 되면 알림을 주며, 교체 시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행동을 감지하고 다음 단계에 해야 할 행동을 영상 및 음성으로 안내한다.
또 상황별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온수 온도는 5°C 단위로, 추출 용량은 10ml 단위로 조절할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온도와 용량, 일부 음료 레시피 옵션을 10개까지 ‘MY워터’ 칸에 저장해놓는 기능도 있다.
더불어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의 온도와 용량, 제조법을 자동으로 제공해 주는 레시피 모드도 탑재했다. ▲커피 ▲드립백 ▲핸드드립(라이트/추천/다크) ▲차(녹차/홍차) ▲라면(1인분/2인분) ▲분유(2-3개월/4-5개월/6-8개월) 등 6가지 모드별로 세부 설정값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제품엔 바이러스, 박테리아, 환경호르몬, 중금속 등 물속 각종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나노 트랩 필터 시스템이 작동한다. 파우셋은 자동 UV 살균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분리 세척할 수 있다.
색상은 페블 블랙, 포슬린 화이트, 브론즈 베이지, 아이시 블루, 아이언 실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