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안전공단(KoELSA)이 승강기 검사 품질 신뢰성 향상을 위해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2박3일간 천안 재능교육원에서 ‘검사품질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공단이 올 한 해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승강기 검사품질 향상’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승강기 안전검사 현장의 중점 항목에 대한 검사 품질을 높이고, 최근 검사 현장에서 발생하는 이슈에 대한 폭 넓은 논의를 통해 표준화된 검사방법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KoELSA의 ‘검사품질관리자’는 각 지역사무소에서 기술 역량과 품질관리를 책임지는 직원들로서 지역본부장 추천으로 선정됐으며, 앞으로 현장교육과 기술 전파 등 검사 품질관리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게 된다.
특히 30일 교육에는 고성균 이사장이 참관해 검사품질관리자들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승강기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이용자들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검사품질 향상에 최선들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고성균 이사장은 “우리 공단의 근본이 되는 승강기 안전 검사의 신뢰성 제고를 위해, 검사원들이 검사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 마련과 현장 검사원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기반으로 국민이 신뢰하는 승강기 안전 플랫폼 기관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