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석기자 |
2025.04.30 17:51:24
BNK경남은행이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 꼭 필요한 서비스와 특별 혜택을 담은 소상공인 플랫폼을 새롭게 선보였다.
경남은행은 모바일뱅킹에 소상공인을 위한 플랫폼 '사장님 Pick'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소상공인 플랫폼은 개인사업자에게 맞춤형 금융·비금융 정보를 통합 제공해 경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게 기획됐다.
사장님 Pick은 △매출 선정산 △맞춤 정책자금 추천 △세금환급 △가맹점 결제계좌 변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출 선정산 서비스(얼리페이)는 카드와 배달앱의 매출을 미리 입금 받을 수 있고, 맞춤 정책자금 서비스(웰로)는 지역·성별·업종만으로도 맞춤 지원정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더 낸 세금(혜움)은 초과 납부된 세금을 쉽게 확인하고 환급 받을 수 있다.
각 서비스를 통해 무료조회, 수수료 및 구독료 할인 등의 특별 혜택을 BNK경남은행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조회·선결제(원터치금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정 교육 '희망드림센터' 신청 등 편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경남은행은 모바일뱅킹 '사장님 Pick'에서 사업 운영에 유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로 구성해 편의성을 높였다.
추후에는 노란우산공제를 은행 방문없이 모바일뱅킹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추가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지속 확장할 예정이다.
디지털금융그룹 이주형 부행장은 “지역의 소상공인들을 돕고 힘이 되는 금융이 되고자 서비스를 준비했다. 앞으로도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혜택이 되는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상생하는 은행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사장님 Pick' 오픈 기념으로 모바일뱅킹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