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재단, '유일한 장학금’ 수여식 개최
유한재단이 유한양행 본사에서 ‘제2회 유일한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선발된 대학원생에게 14억2000만원 규모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유일한 장학금’은 2024년 신설된 장학 프로그램이다. 유한재단은 1970년 설립 이래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총 8700여명에게 누적 300억원 이상의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올해 장학금 수혜자는 전국 43개 대학의 대학원에서 선발된 142명이다. 상·하반기 두 학기에 걸쳐 장학금이 지급된다. 특히 이번 장학금은 단순한 성적 기준을 넘어 다양한 배경의 인재를 포용하고자 저소득층은 물론 다문화 가정 출신과 외국인 유학생도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실제 올해 수혜자 중 35명은 외국인 유학생으로, 전체의 약 25%에 해당한다.
GC녹십자, 독감백신 '지씨플루’ 태국 국영 제약사 등 공급
GC녹십자가 태국 국영 제약사인 GPO와 질병통제국 입찰 및 민간 시장 등을 포함해 총 594만 도즈 물량의 독감백신 ‘지씨플루’를 공급 예정이다.
태국을 포함 전세계 63개국에 수출되는 지씨플루는 매년 수출 국가와 물량을 확대해 나가며 글로벌 시장에서 대표 독감백신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GC녹십자는 WHO 산하 국제기구의 최대 독감백신 공급 제조사다.
최근 입찰에서 GC녹십자는 GPO의 남·북반구 입찰 및 질병통제국을 포함한 태국 정부의 국가 입찰을 수주하는 쾌거를 이뤘다. 총 594만 도즈의 물량을 수주함으로써 누적 수주량 1500만 도즈를 돌파할 전망이다. 태국 민간 시장 공급량도 작년 대비 112% 증가했다.
종근당홀딩스, ‘종근당 예술지상 2025’ 올해의 작가 선정
종근당홀딩스가 지난 21일 종근당 본사에서 ‘종근당 예술지상 2025 올해의 작가 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올해는 임희재, 조기섭, 지알원 등 3인을 선정했다. 이번 선정된 작가들은 각기 다른 시선과 회화적 언어로 현대미술계에 새로운 담론을 제시해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희재 작가는 박제된 동물을 통해 인간의 소유욕과 재현의 딜레마를 회화적으로 탐구하고 유리막 너머로 이를 바라보는 방식에 주목한다. 조기섭 작가는 자연 안에서 느낀 기억과 감정을 은분이라는 소재를 사용해 겹겹이 쌓아가는 방식으로 화면에 공간감을 만들어낸다. 지알원 작가는 거리 문화인 그래피티 방식으로 문화, 정치, 사회적 충돌과 갈등으로 발생되는 현상을 작업의 소재로 다룬다.
JW메디칼, 대한유방검진의학회 학술대회서 마케팅 진행
JW메디칼이 강릉 스카이베이호텔에서 열린 ‘제37차 대한유방검진의학회 학술대회’에 참가해 국내 의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다.
대한유방검진의학회 학술대회는 유방검진의학 분야의 발전과 유방암 정복에 기여하기 위해 유방 관련 영상의학과 의료진들이 참석해 다양한 연구 성과와 최신 진단기법 등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 행사에서 일본 후지필름이 개발한 초음파 영상진단기기 ▲AR850DI ▲AR750DI 등 2종을 전시해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AR850DI’와 ‘AR750DI’ 제품은 최신 초음파 영상 기술인 후지필름의 ‘딥인사이트(DeepInsight)’가 적용된 프리미엄 초음파 영상진단기기다. ‘딥인사이트’ 기술은 기존 초음파 장비에서 발생하는 전기적 잡음(Electrical noise)을 감소시켜 보다 선명한 의료 영상을 구현하는 최신 기술이다.
광동제약, 지구의 날 맞아 중고거래 장터 진행… 일상 속 자원순환 실천
광동제약이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 간 중고물품을 사고파는 사내 ‘보물장터’를 열어 일상 속 자원순환을 실천했다.
보물장터는 임직원이 가정에서 가져온 중고물품을 서로 사고파는 행사로 광동제약이 지속해 온 친환경 자원순환 캠페인 ‘KD굿사이클링’의 일환이다.
이번 행사는 버리긴 아깝지만 쓸모 있는 물건이 새 주인을 찾도록 해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줄이고, 일상 속 자원순환을 실천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전자기기와 의류 등 약 200여 점의 생활용품이 모였으며 행사에서 판매되지 않은 물품은 회사가 구매해 기부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동국제약, ‘형개추출분말’ 근력 개선 기능성 및 안전성 확인
동국제약이 '형개추출분말을 이용한 근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개발' 과제 인체적용시험에서 형개추출분말(코드명 DKB-138)의 근력 개선에 대한 기능성 및 안전성을 확인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인체적용시험은 손아귀 힘이 상대적으로 약한 중장년층 성인 남녀 120명을 대상으로, 형개추출분말 섭취에 따른 근력 개선 효과 및 안전성을 평가했다. 시험 결과 형개추출분말을 섭취한 시험군은 대조군 대비 손아귀 힘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개선 효과(p<0.05)를 나타냈다. 등속성 근력측정기를 활용한 대퇴사두근의 근력 평가에서도 시험군이 대조군에 비해 유의미한 개선(p<0.05)을 보여주며 형개추출분말의 근력 개선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됐다.
동국제약은 2025년 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DKB-138에 대한 개별인정형 원료 신청서를 제출하고, 인정 절차 완료 후 제품 발매를 추진할 계획이다.
(CNB뉴스=이윤수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