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대체거래소 출범에 따라 더욱 중요해진 기업 공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스탁브리핑’ ‘스탁어닝콜’ ‘주주 혜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KB증권은 기존 정규거래 시간 종료 후 발표되는 주요 공시에 대해 고객들이 신속하게 인지하고 투자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스탁브리핑’은 국내와 미국 상장 기업들의 실적 발표, IR 자료, 배당 및 증자 관련 정보 등을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이 설정한 종목에 대해서는 실적 발표 정보를 PUSH 알림으로 제공한다.
기업 실적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를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스탁어닝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국내 및 미국 기업의 실적 발표 어닝콜을 AI가 요약한 정보부터 원문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KB증권은 주주와 기업이 투자 관계를 넘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IR 기업 IR큐더스와 협력해 ‘주주 혜택’ 서비스도 제공한다. ‘주주 혜택’은 일부 상장 기업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주주들에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KB증권 손희재 디지털사업그룹장은 “스탁브리핑 등 이번에 오픈한 서비스가 대체거래소 도입 이후 변화된 투자환경에서 고객들에게 유용한 투자정보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고객 중심의 빠르고 유용한 투자정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NB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