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이 ‘TIGER 월배당 ETF 가이드북’ 개정판을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2025년 세법 개정 내용과 최신 투자 트렌드를 반영해 리뉴얼됐다. 국내 월배당 ETF 투자자가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가이드북은 TIGER ETF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월배당 ETF는 주식이나 채권, 파생상품 등 기초자산에서 나오는 현금 흐름을 통해 투자자에게 매월 분배금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국내 상장된 월배당 ETF는 총 107종이다. 전체 순자산 규모는 22조 7000억원으로 1년만에 17조 6000억원 정도 늘어났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번 가이드북 발간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31일까지 ‘TIGER 월배당 ETF 가이드북’을 다운로드하고 인증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성태경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연금플랫폼 대표는 “월배당 ETF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지만 구조나 특성을 제대로 이해하고 투자해야 하는 상품이 최근 많아졌다”며 “이번 가이드북이 월배당 ETF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높이고 투자자들이 보다 신중하고 전략적인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NB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