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삼성카드가 에코 카드 패키지로 ‘iF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삼성카드는 2023년 iD카드, 지난해 THE iD.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 수상했다. 이번에 본상을 수상한 에코 카드 패키지는 친환경적 소재와 제작 방식을 활용해 만들어졌다. 카드 발급시 제공되는 상품안내장과 약관, 일반 폐지 등 버려지는 종이 자원을 재활용해 만들었다. 접착제, 인쇄, 코팅을 사용하지 않고 제작해 종이로만 이뤄진 친환경 패키지를 구현했다.
신한카드, ‘SOL모임 체크카드’ 출시
신한카드가 편리한 모임 관리를 위한 신한은행 ‘SOL모임통장 서비스’ 론칭에 맞춰 ‘SOL모임 체크카드’를 출시한다.
SOL모임 체크카드 발급하려면 모임장이 신한 SOL뱅크 앱에서 모임을 개설해야 한다. 기존 입출금 계좌를 연동하거나 새로운 SOL모임 통장을 개설하고, 해당 계좌와 연결된 SOL모임 체크카드를 발급하면 효율적으로 회비를 관리할 수 있다.
SOL모임 체크카드는 신한카드의 상품인 ‘포인트 플랜 카드’에 모임 맞춤형 특화 디자인을 적용했다. SOL모임 체크카드는 국내외 결제시 건당 최대 1%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주며, 행사와 모임이 집중되는 5월과 12월은 적립 한도를 5000포인트 추가로 제공한다.
KB국민카드, 창립 기념일 임직원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KB국민카드가 3월 2일 창립 기념일을 맞아 임직원 희망 걷기 기부 캠페인 ‘위시드림(WE:SH DREAM)’을 실시한다.
위시드림 캠페인은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 ‘위시 카드’의 슬로건인 ‘We Wish you happiness’의 의미를 담은 것이다. 취약계층 아동의 소원 성취를 응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KB국민카드 임직원들은 3월 한 달 동안 걷기 기부 플랫폼 빅워크를 활용해 걸음을 기부하게 된다. 목표 기부 걸음 수 1억보를 달성하면 소원 성취 후원금이 조성된다. 조성된 후원금을 통해 어린이날이 있는 5월에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선물을 지원하게 된다.
롯데카드, 고액 납세의 탑 수상
롯데카드가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제59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고액 납세의 탑을 수상했다.
기획재정부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가 참석해 상을 수상했다. 고액 납세의 탑 상은 연간 1000억원 이상의 세금을 납부하거나 과거 수상 이력이 있는 경우 과거 수상 시보다 1000억원 이상 납부액이 증가해 국가 재정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한다.
롯데카드는 신용판매와 금융사업 영역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 2023년 자회사 매각대금을 포함한 법인세차감전순이익 4990억원을 기록했다. 그 중 1176억원을 법인세로 납부했다.
BC카드, AI 기술로 고객 감동 사연 음원 이벤트
BC카드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의 감동 사연을 음원으로 만드는 ‘중요한건 표현하는 마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이디야커피, 작곡가 김형석 대표가 이끄는 노느니특공대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협업해 진행된다. 오는 16일까지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에서 페이북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메시지를 전할 대상과 추억이 담긴 스토리 또는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솔직한 감정으로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된다. 참여고객 중 총 3명을 선정하고, 선정된 메시지는 음원으로 제작된다. 제작 과정 중 일부는 AI를 활용해 제작된다.
(CNB뉴스=손정호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