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CNB뉴스 위클리픽-증권] 미래에셋증권, 고객보호 선언 공표 外

  •  

cnbnews 손정호기자 |  2025.02.28 13:09:25


미래에셋증권, 금융의 정도 고객보호 선언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이 금융의 정도를 지켜 나가겠습니다라는 고객보호 선언을 공표했다.

미래에셋증권은 고객의 성공적 자산운용과 평안한 노후를 위해 기여한다는 회사 비전을 바탕으로 3가지 방안을 발표했다. 고객 보호 선언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고레버리지, 인버스 ETF 등 단기 변동성에 의존하는 고위험 상품을 추천하지 않으며,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시장과 기업을 중심으로 장기적인 투자전략을 제공한다는 선언 등이다.

 


신한투자증권, 신한 프리미어 패스파인더 전문가 확대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이 자산가를 위한 전문가 그룹인 ‘신한 프리미어 패스파인더’를 100명으로 확대하고 초고액자산가 맞춤형 컨설팅을 강화한다.

‘신한 프리미어 패스파인더’는 신한은행과 신한투자증권의 투자전략, 상품, 세무, 부동산, 상속·증여, 자산 배분, IB 등 분야별 최고 베테랑들로 구성된 전문가 집단이다.

인원 확충은 6개월간의 활동을 통해 고객의 현장 니즈를 반영한 결과다. 고객의 니즈가 많은 세무, 부동산, 글로벌 자산배분, 상품 전문가들을 집중적으로 확충했다.

 


하나증권, 2025 해외파생 실전투자대회 개최


 

사진=하나증권

하나증권이 ‘2025 해외파생 실전투자 대회’를 개최한다.

‘2025 해외파생 실전투자 대회’는 11월 말까지 3개의 시즌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첫 대회는 ‘트레이더의 탄생과 성장’을 주제로 3월 3일부터 5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참가자 각자 수익률로 경쟁한다.

두 번째 시즌은 6월 2일부터 8월 29일까지 ‘팀 결성과 기술의 융합, AI와의 공존’을 주제로 팀 대회로 진행한다. 마지막 시즌은 ‘인간과 AI의 대결, AI의 위협’을 주제로 9월 1일부터 11월 28일까지 알고리즘(AI)과 수익률 경쟁을 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KB증권, 종합 자산관리 가이드 2월호 발간


 

사진=KB증권

KB증권이 2025년 투자전략 키워드인 EXPAND를 담은 자산관리 가이드 ‘KB Wealth Compass’ 2025년 2월호를 발간했다.

‘KB Wealth Compass’는 고객의 투자 판단을 돕기 위해 KB증권이 발간하는 종합 자산관리 가이드북이다. KB증권 리서치본부의 하우스 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전망, 상품 전략, 모델 포트폴리오 등 종합적인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호에서는 새로운 투자전략 키워드로 EXPAND를 선정했다. 이는 Explore Xciting Possibilities in AI & Diversification의 약자다. AI 산업의 성장성에 기반한 핵심 투자 기회 발굴과 채권, 대체투자 등 다양한 자산을 활용한 포트폴리오 다각화 전략을 의미한다.

 


한국투자증권, APLMA 올해의 신디케이트론 하우스 선정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이 홍콩에서 열린 APLMA(Asia Pacific Loan Market Association) Syndicated Loan Market Awards에서 올해의 신디케이트론 하우스 한국 부문상을 수상했다.

APLMA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신디케이트론 시장 활성화를 위해 조직된 곳으로 매년 시상식을 통해 지난 1년간 우수한 성과를 나타낸 주관사를 선정해왔다.

한국투자증권은 국내 증권사 처음으로 수상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현대캐피탈과 KB국민카드, 현대커머셜 등 총 8억 500만 달러(약 1조 1534억원)의 외화 신디케이트론을 단독 주관했다. 글로벌 은행들을 제치고 리그테이블 1위를 차지했다.

 


삼성증권, ‘굴링’ 이용자 11만명 돌파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이 포트폴리오 추천 서비스 ‘굴링’ 이용자가 11만명을 돌파했다.

삼성증권의 ‘굴링’은 고객이 원하는 투자 목표 입력 시 알고리즘을 통해 투자 목표와 성향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로보굴링은 투자 목표를 입력하면 국내외 주식, 채권, 대안상품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는 펀드 및 ETF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준다. 주식굴링은 투자자가 원하는 테마의 종목을 분석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추천 종목에 한 번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다.

 


NH투자증권, 퍼플렉시티와 고객 경험 혁신 업무협약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퍼플렉시티와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25일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강민훈 NH투자증권 Digital사업부 대표와 퍼플렉시티 아시아 태평양 대표 준 모리타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AI 기반 투자정보 제공, 해외주식 투자 지원, 개인 맞춤형 금융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포괄적인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퍼플렉시티의 AI 검색 기술을 활용해 산재한 정보를 한 번에 검색하고, 실시간으로 요약된 투자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메리츠증권, 미국채 30년 스트립 투자 환헤지형 ETN 3종 상장


 

사진=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이 미국채 30년 스트립 채권에 투자하는 환헤지형 ETN(상장지수증권) 3개 종목을 한국거래소에 상장한다.

해당 종목은 메리츠 미국채30년 스트립 ETN(H), 메리츠 레버리지 미국채30년 스트립 ETN(H), 메리츠 인버스2X 미국채30년 ETN(H) 등이다. KIS 미국채 30Y 스트립 총수익(TR) 지수를 추종한다.

이번 상품은 미국 스트립 채권을 편입해 듀레이션(가중 평균 만기)을 확대한다. 스트립은 원금과 이자가 붙어있는 채권을 분리하고 만기가 긴 원금에만 투자해 채권의 평균 듀레이션을 늘리는 전략이다.

 


키움증권, 미국 주식 매일 매주 매월 모으기 서비스


 

사진=키움증권

키움증권이 미국 주식을 일, 주, 월 단위로 자동 매수할 수 있는 ‘주식 더 모으기’ 서비스를 출시했다.

‘주식 더 모으기’ 서비스는 미국 주식을 적립식으로 매수할 경우 수수료, 환전 비용 0원 혜택을 제공한다. 현금 쿠폰까지 더해져 꾸준히 저렴하게 주식을 모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CNB뉴스=손정호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