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25.02.27 20:19:58
최첨단 의료기술이 발전하는 시대에도 환자의 정서를 보듬는 따뜻한 간호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경복대학교 간호학과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전문역량과 인간애를 갖춘 간호사를 양성하며, 전국 최상위 수준의 교육과 실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경복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1994년 설립 이후 2011년 4년제 학사과정으로 승격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전문성과 기업가 정신, 세계시민 정신을 갖춘 간호사 양성을 목표로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간호사를 배출하고 있다.
경복대학교 간호학과는 체계적인 학습 관리 시스템을 통해 높은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률을 유지하고 있다.
4학년 과정에서 ‘간호특론’ 과목을 운영하며, 지도교수 배정을 통한 맞춤형 개별지도를 실시한다. 또한, 국가고시 대비 모의평가를 진행하며, 문제 분석과 오답노트 작성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전국 평균을 뛰어넘는 높은 합격률을 유지하고 있다.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취업가이드북 제작, 취업 멘토링, 실전 면접 클리닉 등 맞춤형 취업 지원책을 제공하며, 졸업생 네트워크를 활용한 병원 별 맞춤 취업 정보를 전달한다. 또한, 학생들이 원하는 병원과 의료기관에서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졸업생들의 취업률이 전국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경복대학교 간호학과는 실전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최첨단 실습 환경을 제공한다. 남양주 캠퍼스와 서울산학협력관 시뮬레이션연구실습센터(SERIN)에서 총 26개의 실습실과 11개의 시뮬레이션 센터를 운영하며, 100여개의 임상실습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특히, 응급센터, 감염 센터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실습 시설을 보유해 학생들이 실제 임상 환경과 유사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싱가포르, 미국, 일본 등 해외 어학연수와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이 국제적인 의료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2025학년도 자율모집은 28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