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청암 리더십 캠프’성료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 연합봉사단(이석주 단장)은 지난 12월 17일에 교내 건강복지관에서 5개학과 연합봉사단 회원, 지도교수 및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청암 리더쉽 캠프’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대학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연합봉사단장의 2024년 사업결과보고, 외부강사 특강, 학과별 연합봉사활동 발표 등으로 진행하였다. 2024년 연합봉사단은 헬스케어 연합봉사 4회, 재능봉사 6회를 통하여 400여명의 순천시 지역민들에게 봉사활동을 수행했다.
이날 특별강사로 나선 박연근 예광마을 복지과장(저서: 사회복지현장에서 프로포절 잘하는 비법)은 ‘청암대 연합봉사단원의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만들고 청암의 퍼스넬 브랜딩은 연합봉사단이다’라고 말했다.
학과별 봉사활동의 소감발표는 물리치료과(양회송 교수), 응급구조과(문성모 교수), 치위생과(김다은 교수), 안경광학과(박혜정 교수), 향장피부미용과(범서우 교수) 순으로 발표하였으며 향장피부미용과 김은송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청암대학교 연합봉사단은 2012년도에 보건계열 5개학과 7개 동아리로 결성되어 지난 13년간 광주・전남지역의 지역민의 안녕과 보건위생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봉사영역의 확대를 통하여 지역발전에 공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