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그룹 위캔두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늘봄학교·교육기부 박람회에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
2024 늘봄학교·교육기부 박람회는 교육부 주최로 13년째 이어진 교육 기부 활성화를 위한 행사다. 올해 EBS 교육혁신 컨퍼런스와 함께 개최됐다. 기업, 대학, 공공기관, 개인 등의 참여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체험활동이 소개됐다.
바인그룹은 박람회에서 청소년 자기성장 사회공헌 프로그램 ‘위캔두’를 선보였다. 학생, 학부모, 교육청 관계자 및 교사 등 약 300여명이 체험 부스를 방문했다. 위캔두는 2017년부터 시작해 청소년 자존감 회복, 자기주도적 성장, 시간 관리 및 감사를 통한 인성교육 등을 통해 지난 7년간 3500여명의 학생들에게 긍정적 변화를 제공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강점 아바타 만들기’ 체험을 통해 참여자들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는 기회를 가졌다고 설명했다.
바인그룹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성장과 교육 기부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바인그룹 사회공헌 관계자는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모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자신의 가능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기여하는 것이 비전”이라며 “이번 박람회 참여는 이런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라고 말했다.
(CNB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