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iM뱅크는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다양한 마케팅과 협업해 진행하고 있는 ‘진심이지 유니버스’의 일환으로 여행 유튜버 원지와 고객들이 함께한 팬미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리는 지난 10월 원지와 함께한 스페셜 광고 영상 공개 및 ‘진심이지X세븐적금 with 원지’ 마케팅 중 하나로 마련됐다.
‘평소 자기만이 할 수 있는 것을 찾고, 모험을 꿈꾸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진심을 다해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는 유튜버 원지’에 영감을 받아 iM뱅크(아이엠뱅크) 공식 유튜브에 공개된 스페셜 영상은 현재 1백만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영상 하단 ‘나의 진심’을 이야기한 고객들의 진심이 담긴 댓글도 살펴볼 수 있다.
영상 공개와 함께 ‘진심이지X세븐적금 with 원지’ 이벤트를 실시했는데, 세븐적금 가입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원지와의 팬미팅에 초대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지난 12월초 서울 왕십리 CGV에서 진행된 ‘진심이 보이는 클럽with 원지’ 팬미팅에는 이벤트 기간 중 iM뱅크(아이엠뱅크)의 세븐적금에 가입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77명이 초청됐으며, 원지의 솔직담백한 토크쇼 형식으로 ‘원지의 재테크 비법’, ‘원지가 밝히는 여행 관련 꿀팁’ 등과 함께 특별 선물 증정, 사인회, 포토타임 등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석한 원지는 “대학 졸업 후 평범하게 회사 생활을 하다 돌연 ‘진심으로 하고 싶은 일’을 찾았는데, 이러한 진심을 실현코자 월급의 90%는 저축했다”는 본인의 경험을 풀어내면서 “그렇게 모은 자금을 바탕으로 진심이 향하는 곳에 꾸준히 도전해왔다”는 진솔한 토크로 저축의 중요성과 꿈에 대해 참가자들과 공감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참가자는 “‘세븐 적금’은 7개월 단기에 완성되는 자유적금으로 부담 없이 절약과 재테크를 하고자 가입하게 되었으며, 원지와 함께한 토크를 통해 착실한 재테크 방법인 저축의 중요성과 진심을 통해 ‘새해에도 잘 모으고 즐겁게 나를 위해 잘 쓰는 방법’을 함께 생각해 보는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iM뱅크(아이엠뱅크)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나의 행복을 위한 투자’는 일시적 트렌드가 아닌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바, 여행과 재테크 등 자신을 위한 진심을 보이는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진심이지 유니버스’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새해에도 경계나 한계를 깨는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 금융 서비스 이상의 생활 파트너로 고객과 함께하고자 한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