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합천군은 인구 감소 문제를 극복하고 청년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2024년 인구청년정책 포스터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
공모전은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어린이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두 가지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포스터 분야는 합천군에 거주하는 어린이(5세~초등학생)를 대상으로 1인당 1점의 작품을 제출할 수 있고, 아이디어 분야는 합천군 인구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모든 국민이 참여 가능하며, 1인당 1건의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다.
포스터의 주제는 '우리의 꿈! 합천에서 함께 이루자!'로, 결혼, 임신, 출생, 가족 및 합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담아야 하며, 아이디어의 주제는 저출생 문제 극복 방안 및 인구 유입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는 내용이다.
공모전에서는 포스터와 아이디어 각 분야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이 수여되며, 총 시상금은 290만 원으로, 포스터 분야 최우수상은 50만 원, 아이디어 분야 최우수상은 100만 원으로 책정돼 있다.
응모는 우편, 방문, 이메일로 제출할 수 있으며, 포스터의 경우 원본 제출이 필요하므로 우편과 방문 제출만 가능하다. 모든 응모작은 1인당 1점으로 제한되며, 제출된 작품은 반환되지 않는다.
김용배 군 미래성장활력과장은 “이번 공모전이 지역 주민과 함께 인구 감소 문제를 고민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누리집이나 미래성장활력과 인구청년정책담당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