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10월 한 달 동안 올해 하반기 기업공개(IPO) 최대어로 주목받고 있는 케이뱅크를 비롯해 총 3개의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면서 ‘2024, 공모주 수퍼위크 시즌2’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달 KB증권에서 진행하는 공모주 청약 일정은 ▲10월 10~11일 표면실장기술(SMT) 장비 기업 와이제이링크 ▲10월 21~22일 예정 인터넷은행 케이뱅크 ▲10월 23~24일 예정 차량용 디스플레이 및 OLEDᆞIT 부품 제조업체 탑런토탈솔루션 등이다.
‘2024, 공모주 수퍼위크 시즌2’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비대면, 은행 연계 계좌를 보유한 신규 및 휴면 국내 거주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온라인 매체를 통해 공모주 청약 시 쿠폰을 지급한다.
신규고객은 오는 10월 31일까지 비대면, 은행 연계 위탁계좌를 최초로 개설한 고객이며, 휴면고객으로는 지난달 30일 기준 과거 1년 동안(지난해 10월 1일부터 올해 9월 30일까지) 국내주식 무거래 & 비대면, 은행 연계 위탁계좌 총 자산 10만원 미만인 고객이 해당된다.
KB증권은 이벤트 대상 고객이 온라인 매체로 공모주를 청약하면 국내주식 쿠폰 5000원을 지급하고, 해당 고객들이 이벤트 기간 동안 국내주식 10만원 이상 매수 시 해외주식 쿠폰 1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이벤트 신청은 필수이며, 이벤트 신청과 공모주 청약의 순서는 무관하다. KB증권에서 10월 한 달간 진행하는 공모주 청약 완료 시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청약은 MTS ‘KB M-able(마블)’ ‘M-able mini(마블미니)’, HTS ‘H-able(헤이블)’, WTS ‘M-able Wide(마블와이드)’, KB스타뱅킹 등을 통해 가능하다.
이벤트 경품인 주식 쿠폰은 이벤트 종료 후 11월 초 조건 충족 고객을 대상으로 일괄 지급할 예정이다. 쿠폰 금액만큼 예수금이 있어야 사용 가능하다.
아울러 주식 투자 및 금융투자상품은 자산, 환율 변동, 신용등급 하락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일부 또는 전액)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고 부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