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이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4 우수 급식·외식 산업전’에 참가한다고 27일 밝혔다.
‘2024 우수 급식·외식 산업전’은 오직 급식 및 외식 관계자들을 위한 전문 전시회다. 누적 방문자 50만여명, 연평균 3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국내 유명 식품 및 식자재 관련 업체 등이 참여한다.
동성제약은 이번 박람회에서 ‘동성 에이제로(A-ZERO)’ 부스를 운영한다. ‘동성 에이제로’는 동성제약이 전개하는 친환경 비즈니스 ‘AWESOME(어썸) 프로젝트’ 중 하나로 조리실에서 발생하는 1급 발암물질인 조리 흄 제거에 특화된 공기살균기이다.
동성제약에 따르면, 최근 ‘동성 에이제로’는 시범 사업 진행 중인 3개교 대상으로 공기질을 측정한 결과 휘발성 유기화합물(TVOCs)가 평균 75% 이상 감소하는 것을 확인하며, 기기의 우수성을 재확인했다. 더불어, 각 지역별 영업 사업부를 확장하며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동성 에이제로(A-ZERO)’는 유명 F&B 기업들과의 협업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영업,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동성제약 환경사업부 관계자는 “해당 박람회는 조리 업계 관계자들의 많이 참여하기 때문에 자사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며 “관계자들에게 조리흄 문제와 경각심을 전달하며 에이제로에 대한 성능과 필요성을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