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24.09.19 08:43:02
경복대는 오는 25일 남양주캠퍼스 문화관⋅체육관에서 '2024 경복 Career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복대 재학생과 졸업생 뿐만 아니라, 남양주시 지역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전망이다.
'경복 Career Festival'은 학생 중심의 취⋅창업 지원 강화를 위해 학과와 지역 우수산업체의 취업 연계 채용관이 운영된다. 또한, 대학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및 외국인 유학생들의 정주를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 제공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학생중심의 취⋅창업 지원체계 강화, 대학과 지역 상생을 위한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산학협력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표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산학 거점 대학의 역할을 다할 계획이다.
커리어 페스티벌의 프로그램은 채용관의 채용상담 및 현장면접, 유관기관 홍보관의 현장 일자리 매칭 및 취업 정책 관련 상담, 취창업지원 부스의 취업상담, 심리상담, 해외취업상담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 홍보, 맞춤형 취업 서비스 제공, 창업상담 및 청년창업성공사례 공유, 학생성공프로그램 안내 등이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 지원관의 유학생 맞춤형 상담, 이벤트관의 정장대여, 이력서 사진 촬영, Chat GPT를 활용한 이력서 완성, AI 미래 명함 만들기, 채용설명회장 참여기업 채용설명회 운영, 운영본부의 기념품 증정 및 푸드트럭 등 이목을 끌 만한 다양한 행사가 기획돼 있다.
뿐만 아니라, 제조/건설, 복지기관, 병원/연구기관/협회, 호텔/관광, 뷰티/서비스 등의 분야에서 준오뷰티, 올댓모델, 약손명가, 다인씨엠건축사사무소, 대교에듀캠프, 실버웨이복지법인을 포함한 20 여개의 기관이 채용 설명회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경복대 학생성공처는 "올해 경복 Career Festival 에는 더 많은 인원이 참가하기를 바라며, 참여자들의 성공을 기원한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경복대는 4차 산업혁명 융⋅복합 시대의 흐름에 맞춰 과감하게 학과개편에도 나섰다. 2025학년도 1학기부터 디자인융합자유전공학과와 뷰티자유전공학과가 신설돼 운영 예정이다. 7개 학과에서 108개의 실습공간을 운영하며 현장형 인재 양성에 힘쏟고 있는 경복대는 지난 1월엔 637명을 수용할 수 있는 제2기숙사(숭례원)도 완공했다.
경복대는 2025학년도 입시 일정으로 오는 10월2일까지 수시 1차 모집에 들어갔다. 수시 2차 모집은 11월 8일부터 11월 22일까지, 정시 모집은 12월 31일부터 2025년 1월 14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