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씨씨엘이 지난 26일 경성대학교와 학술 연구 분야 및 임상 연구 협력 등에 대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27일 지씨씨엘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은 경성대학교 9호관 약과학관에서 진행됐으며 강재선 경성대 약학대학 학장과 송일대 교수, 양송현 지씨씨엘 대표, 강정훈 사업개발본부장, 임현진 PM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학술 연구 및 임상 연구 △정부 과제 기획 및 검사 분석 수행 △ 공동 연구 과제 수행을 위한 상호 인력 교류 △공동 협력 사업 추진 및 홍보 마케팅 등이다. 특히 경성대학교의 일본 임상시험 연구자 네트워크를 통해 일본 임상시험 프로젝트 수행 역량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또 양기관은 실무협의회를 운영하며 학술 연구 및 임상 연구 등 상호 교류와 발전에 힘쓸 예정이다. 지씨씨엘은 경성대 약학대학 교수진과 협력해 정부 공동 과제 및 학술·임상 연구를 기획하며, 관련 과제에 대한 임상 검체 분석, 운송 및 프로젝트 관리 등을 수행할 계획이다.
한편, 협약식에서는 공동 연구 과제 및 임상 검체 분석 등에 대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양기관은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협약 내용 이외에도 필요한 사항을 협의해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양송현 지씨씨엘 대표는 “이번 협약은 경성대 약학대학과 지속가능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중요한 첫 걸음으로, 산업이 학술 연구와 연계가 강화되어 매우 기쁘다”며 “경성대 약학대학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지씨씨엘의 학술 및 임상 연구 역량을 더욱 확장하고, 국내 신약개발 및 제약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NB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