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 발견탭에 교육과 웰니스 큐레이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디지로카앱 발견탭은 지금 나에게 딱 맞는 소비를 위한 모든 것을 큐레이션하는 서비스다. 이번에 오픈한 발견탭 교육은 자녀교육과 자기계발, 웰니스는 건강 관리에 관한 콘텐츠, 상품, 혜택을 담았다.
발견탭 교육은 영유아,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자녀교육 정보와 비즈니스, 외국어, 자격증 공부를 위한 자기개발 정보를 큐레이션 해준다. 교육을 주제로 한 결제 혜택, 시청각 콘텐츠와 제휴 서비스를 한곳에 모았다.
제휴 서비스로 ▲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홈런’ 무료 체험 및 무료 학습유형검사 ▲요즘옆집 ‘사교육비 진단서비스’와 학습 성향유형 진단 ‘공BTI’ ▲웅진씽크빅 육아 콘텐츠 및 온라인몰 ‘웅진책방’ ▲웅진씽크빅 유데미의 ‘직장인을 위한 온라인 강의’ ▲교원 빨간펜 ‘아이캔두’ 무료체험 등이 있다.
발견탭 웰니스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 관리에 대한 정보를 고객에 맞게 추천해 준다. 운동, 식단, 피부 관리 등 건강 관련 콘텐츠와 띵샵 기획전, TOUCH 쿠폰 등 결제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제휴 서비스도 탑재했다. 129가지 검사항목을 제공하는 마크로젠의 ‘젠톡 유전자 검사’를 오는 7월 25일 오픈할 예정이다. 아토머스의 온라인 심리상담 서비스 ‘마인드카페’, 마음수업의 수면명상 서비스 ‘코끼리’, 헥토헬스케어의 영양제 정기구독 서비스 ‘또박케어’, 풀무원건강생활의 ‘건강식물원&개인맞춤영양’,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의 건강관리 플랫폼 ‘라플365플래닛’, 주변 피부과 찾기부터 예약, 결제까지 가능한 피부시술 플랫폼 ‘여신티켓’ 서비스도 탑재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발견탭의 통합 큐레이션을 통해 고객이 상품을 탐색하고 비교하고 결제하는 과정을 더 빠르고 단순하게 압축하고 있다”며 “교육과 건강에 대한 세대별 관심사를 파악해 고객 취향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발굴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CNB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