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OB맥주)가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오비맥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실시된다. ‘불필요한 콘센트 뽑기’ ‘커피 마실 때 텀블러 사용’ 등 일상과 업무 속에서 지구를 생각하는 나만의 작은 습관을 댓글로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오비맥주의 대표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 한 박스(24캔)가 증정된다.
오비맥주는 소비자들이 환경보호에 동참하고,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습관과 행동·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탄소 저감 생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를 기획했다.
오비맥주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업무 속에서 지구를 보호할 수 있는 ‘업무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도 진행한다. 맥주 생산, 운영 등 전 부문에서 현장 중심의 지속 가능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임직원 투표를 거쳐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기후위기는 우리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문제이고 극복을 위해선 우리 모두의 이해와 참여가 필수”라며 “지구의 날을 맞아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습관을 공유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천 방법을 확대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