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예상 시가총액 3조원대로 올해 상반기 기업공개(IPO) 최대어인 HD현대마린솔루션을 포함해 제일엠앤에스와 민테크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2024 공모주 슈퍼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청약 일정은 ▲4월 18~19일 2차전지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관련 기업인 제일엠앤에스부터 시작해 ▲오는 23~24일 전기자동차 배터리 진단 관련 기업 민테크에 이어 ▲25~26일 친환경 선박 개조부터 종합적인 솔루션까지 아우르는 기업 HD현대마린솔루션 순이다.
오는 4월 30일까지 KB증권에서 기간 내 온라인으로 공모주 청약에 한 번이라도 참여한 고객이라면 ‘2024 공모주 슈퍼위크’에 참여해 추첨을 통해 주식 쿠폰을 최대 1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KB증권은 이벤트 대상 고객 중 총 10만 5600명을 추첨해 해외주식쿠폰 5만원(100명), 3만원(500명), 1만원(5,000명), 3000원(10만명)을 지급한다. 지급받은 해외주식쿠폰을 기한 내에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총 5600명을 한 번 더 추첨해 국내주식 쿠폰 5만원(100명), 3만원(500명), 2만원(5000명)을 추가로 지급한다.
KB증권 신규(올해 1월 1일 이후 당사 최초 계좌 개설) 및 휴면 고객(매수일 전월말 기준 1년간 총자산 평균 잔고 100만원 미만)이 공모주 배정을 받았다면, 약정식 발행어음 특판 금리 상품도 제공한다. 이 상품은 공모주 환불금 등의 목돈을 고객이 원하는 투자 기간에 맞춰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한다.
발행어음은 자기자본 4조원 이상의 초대형 투자은행(IB)으로 지정된 증권사만 발행할 수 있다. KB증권의 높은 신용도(신용등급AA+, 올해 4월 5일, 한국신용평가)를 바탕으로 발행하며, 현재 국내에서 KB증권을 포함해 4개 증권사만 발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공모주 청약 및 이벤트 참여를 위한 KB증권 계좌가 아직 없다면 영업점 방문 없이 간편하게 KB증권 MTS ‘KB M-able(마블)’ 또는 ‘M-able mini(마블미니)’를 통해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청약 당일에도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며, 개설 후 바로 청약에 참여할 수 있어 바쁜 일정 속에서도 간편한 투자가 가능하다.
주식 매매 및 공모주 청약 또한 ‘KB M-able’, ‘M-able mini’, ‘M-able Wide’ 및 HTS ‘H-able’ 등을 통해 가능하며, 이벤트와 공모주 청약우대기준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식투자 및 금융투자상품은 자산가격 변동, 환율 변동, 신용등급 하락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일부 또는 전액)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고 부연했다.
KB증권 김영일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4월은 시가총액이 3조원대로 예상되는 올해 IPO 최대어 HD현대마린솔루션의 상장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관심도 매우 클 것으로 보인다”며 “이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관심이 공모주 청약에만 그치지 않고 국내외 주식 및 금융상품 투자 등 다양한 상품까지 확장되며 효과적인 투자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CNB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