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가 신제품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윌 당밸런스)’를 출시했다.
2일 hy에 따르면, 윌 당밸런스는 지난 2010년 선보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저지방’ 이후 14년 만에 내놓은 브랜드 신제품이다. hy 주력 제품인 윌은 이번 출시로 3종 라인업(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저지방,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을 구축하게 됐다.
윌 당밸런스는 저당 설계가 특징이다. hy 측은 당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70% 이상 줄였고,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기능성 원료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도 2300mg 함유했다고 밝혔다. 당 걱정이 있는 고객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는 것.
기능성도 강화했다. 난황, 차조기, 양배추 등 주요 부원료도 그대로 적용했으며 특허 소재인 꾸지뽕잎추출물은 기존 제품 대비 6.3mg 더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꾸지뽕잎추출물은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개별인정형 원료다.
hy는 윌 당밸런스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정기구독 신청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명의 고객에게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1박 숙박권을 증정한다.
한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은 지난 24년간 총 10번의 리뉴얼을 거치며 기능성을 강화해 왔다. 연간 매출액은 3300억원, 누적 매출액은 지난해 기준 6조원을 넘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