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와 슈퍼가 2024년 상반기 ‘주주(宙酒)총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집 주(宙)와 술 주(酒)를 조합한 주주(宙酒)총회는 롯데마트와 슈퍼의 연중 가장 큰 주류 행사다. 2022년 10월 첫 선을 보인 주주총회는 와인 중심의 주류 행사에서 벗어난 새로운 콘셉트의 주류 행사로 위스키부터 증류식 소주, 주류 용품까지 취급 품목을 대폭 확대했다.
실제 지난해 4월에 진행한 상반기 주주총회 행사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간에 진행한 행사 매출과 비교해 30% 이상 늘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3주간 주주(宙酒)총회를 진행, 전국 롯데마트와 맥스(MAXX) 그리고 26개점의 롯데슈퍼에서 인기 와인, 위스키, 사케 등 1000여종의 주류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롯데마트에서는 내달 3일까지 7일간 ‘와인’ 품목 행사 카드(롯데/비씨/KB국민/신한카드)로 결제 시 최대 5만원 추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와인 행사 상품 결제 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1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 5000원, 30만원 이상 구매 시 5만원 할인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주주총회를 통해 다양한 와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샴페인 ‘마크 에브라 셀렉션 브뤼(750ml)’를 엘포인트(L.POINT) 적립 시 25% 할인 판매한다. 레드 와인으로는 프리미티보 품종을 사용한 이태리 와인 ‘신퀀타 꼴레지오네(750ml)’와 ‘유원 프리미티보 디 만두리아(750ml)’를 선보인다. 국내에서 ‘오바마 와인’으로 유명한 미국 대표 와인 브랜드 덕혼의 ‘덕혼 디코이(750ml)’도 30% 이상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특별한 빈티지 프리미엄 와인을 수집하는 고객들을 위해 점포별 흩어져 있던 약 60여종의 프랑스 보르도 그랑크뤼클라세(GCC) 와인을 모아 할인 판매한다. 점포별 재고 여부 및 가격 정보는 ‘롯데마트GO’ 앱 내 주주총회 행사 페이지를 통해 안내한다.
또한 위스키도 가성비 상품부터 인기 상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인기 위스키의 경우 한정된 수량으로 인해 오픈런이 빈번히 발생하는 점을 고려,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자 온라인 한정 판매를 결정했다. 온라인 판매는 3월 28일과 4월 4일 오전 10시 2차례 진행하며, 맥캘란, 글랜피딕, 야마자키 등을 비롯해 고연산 글랜드로낙,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스태그 등의 상품으로 라인업을 꾸렸다.
이외에도 롯데마트와 슈퍼의 단독 상품 ‘국민 맥주(500ml)’를 판매하고, 제주의 상징 동백꽃을 활용한 ‘한라산 소주 동백 에디션(360ml*6병)’, 나들이 고객을 위해 맥주와 간이 의자로 구성된 ‘크러시 타워의자 패키지’를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김웅 롯데마트·슈퍼 주류팀장은 “이번 주주총회는 가성비 상품부터 빈티지 와인 모음전, 인기 위스키 온라인 판매까지 철저히 고객의 관점에서 준비한 행사다”며 “최근 식료품의 품질과 쇼핑 경험을 중심으로 변화하는 롯데마트에서 더욱 다채로운 식문화를 제안하고자 주류팀 상품기획자들과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행사인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