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비대면, 은행 연계 개인 고객 대상으로 국내 및 해외주식 타사 대체입고 이벤트 ‘깨비의 플러팅’을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타사 대체입고는 보유 중인 주식을 기존의 평균 매입가격 그대로 타 증권사로 옮기는 것이다. KB증권은 국내외 주식을 포함해 고객들이 KB증권 플랫폼에서 폭넓은 투자를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깨비의 플러팅’ 이벤트는 국내주식의 경우 대체 순입고 및 매매 금액에 따라 최대 150만원의 리워드와 국내주식 쿠폰을 지급하며, 해외주식은 대체 순입고 금액에 따라 최대 200만원의 리워드와 최대 입고 구간 및 거래금액을 달성한 고객 대상으로 추가 혜택도 지급한다.
‘국내주식 입고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국내주식 ▲1000만원 이상 타사 대체 순입고 ▲이벤트 신청 계좌에서 1000만원 이상 국내주식 누적 거래 체결 ▲2024년 6월 30일까지 순입고 금액 이상의 자산 유지가 필수이며 국내주식 순입고 1000만원당 리워드 5000원을 지급(최고 150만원 한도)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국내주식 누적 거래금액에 따라 1억원 이상 거래 시 5000원, 10억원 이상 거래 시 3만원, 30억원 이상 거래 시 5만원의 국내주식 쿠폰을 지급한다. 추가로 최근 거래가 없던 고객(지난해 11월 1일부터 올해 2월 16일 기간 동안 국내주식 100만원 이하 거래)이 1000만원 이상 거래 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국내주식 쿠폰 5000원을 지급한다.
국내주식 쿠폰을 지급하는 두 가지 이벤트는 중복 신청 가능하며, 각각의 조건 충족 시 최대 5만 5000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누적 거래금액의 구간별 국내 주식쿠폰 중복 지급은 불가하다.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해외주식 ▲1000만원 이상 타사 대체 순입고 ▲이벤트 신청 계좌에서 100만원 이상 해외주식 누적 거래 체결 ▲올해 6월 30일까지 순입고 금액 이상의 자산 유지가 필수다. 해외주식 순입고 및 체결 금액 구간에 따라 최대 200만원까지 리워드 지급이 가능하며, 구간별 리워드 중복 지급은 불가하다.
국내 및 해외주식 타사 대체입고 이벤트는 별도로 운영되므로 각각의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동시 참여가 가능하다. 동시에 참여한 경우 각 이벤트의 수령 한도를 합산해 1인당 최대 350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해외주식의 경우 이벤트 최대 구간인 10억원 이상 순입고 및 1억원 이상 거래를 동시에 달성한 고객 전원에게 총 상금 1000만원을 N분의 1로 나누어 추가 지급한다. 이때 1인당 최대금액 한도는 300만원이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이벤트 기간 내 KB증권 MTS ‘KB M-able(마블)’ 또는 ‘M-able mini’, HTS ‘H-able(헤이블)’,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야 한다. 국내 및 해외주식 각각의 이벤트 신청이 필요하다. 1인 1계좌 신청 가능하며 영업점 계좌는 이벤트 신청에서 제외된다. 주식의 순입고 금액 평가 기간은 이벤트 전체 기간 동안이지만 누적거래 체결금액은 이벤트 신청일부터 인정되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아울러 금융투자상품은 자산가격 변동, 환율변동, 신용등급 하락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일부 또는 전액)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고 부연했다.
KB증권 김영일 M-able Land Tribe장은 “원스톱 금융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신규고객 및 거래가 미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고객의 편의성 및 자산 관리 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고객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