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4.02.21 15:14:13
경상국립대학교 교육혁신처는 오는 28일 오후 1시 가좌캠퍼스 국제어학원 파이어니어 오디토리엄에서 'GNU 미래교육혁신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미래교육혁신 포럼은 '글로컬대학의 성공을 위한 미래교육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교육 혁신과 미래교육의 방향, 지역 동반성장을 위한 대학의 역할 등의 내용으로 열리는 대규모 행사이다.
특히, 이 날 포럼은 글로컬대학 30 사업의 본래 취지인 지·산·관·학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실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상국립대는 이번 미래교육혁신 포럼에서 도출될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아 미래 교육의 의제로 삼을 계획이다.
이날 포럼에서는 최근 한국 대학들에 요구되는 교육 혁신의 주요 쟁점들로 채워져 있다. 김우승 글로컬위원회 부위원장의 '사회진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혁신 플랫폼 구축' 기조강연과 임철일 서울대 교수의 'AI와 디지털 기반의 미래교육의 방향과 과제' 주제강연 등이 대표적이다.
학생 성공을 위한 교육혁신 플랫폼 구축, 미래교육의 방향과 과제, 글로컬사업의 핵심 가치와 실천 방안에 대한 발표 이후에 이어질 종합토론에서는 보다 생산적인 제안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좌용주 교육혁신처장은 "글로컬대학 사업의 성공을 위한 미래교육포럼은 경상국립대가 글로컬대학 30 선정을 통해 대학 안팎과 국내외의 벽을 허물고, 지역산업과의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지역과 대학이 동반성장하도록 하기 위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포럼의 의미를 강조했다.
이날 포럼은 경상국립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국립대 교육혁신처 교육과정센터 교육과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