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지윤기자 |
2024.02.21 13:23:22
경남개발공사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ESG 경영 확산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공사는 중장기 경영전략과 연계한 ESG 경영 3대 추진전략 및 12대 전략과제를 재설정해 ESG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본사 전 직원을 대상으로 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해 직원들의 ESG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나아가 ESG 경영을 업무에 내재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접수된 ▲저탄소(환경), 사회적 가치 자재 선정방법 개선 ▲건설 이머 콘센트 설치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선별해 실제 공사의 경영전략과 시책에 반영해 선도적이고 혁신적인 ESG 경영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올해도 ESG 경영 시책을 반영해 ▲ESG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ESG 경영 직원 의식개선 교육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주거 취약계층 및 소외계층을 위한 주거지원 확대 등을 중점 추진할 예정이다.
이러한 ESG 경영전략의 효과적인 실행과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ESG 자문위원회를 운영해 ESG 관련 정책을 발굴하고 지역사회와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향 등을 모색하고 있다.
경남개발공사 김권수 사장은 "올해도 지속가능 ESG 경영으로 도민의 행복을 구현하고 미래가치를 창출한다는 목표 아래 경남도에 모범이 되는 대표 지방공기업으로서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