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케이티앤지)가 다음 달 18일까지 신진 뮤지션을 발굴해 지원하는 ‘2024 상상라이브연습실’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KT&G에 따르면, 상상라이브연습실은 지난 2020년부터 KT&G 상상마당 부산이 운영해온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총 55개팀의 아티스트를 발굴해 공연 기회, 프로필 사진 및 라이브 클립 영상 제작 등 신진 뮤지션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왔다.
이번 공모는 3곡 이상의 자작곡을 보유한 뮤지션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류심사와 실연심사를 거쳐 선정된 6개팀은 오는 4월 7일 KT&G 상상마당 부산 라이브홀에서 열리는 파이널 공연에서 관객 투표와 전문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가리게 된다.
이후 상상마당 홍대, 상상마당 춘천 등에서의 공연 기회와 프로필 사진, 라이브 클립 영상, 활동지원금 등 각종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최종 우승 1개팀에게는 부산국제록페스티벌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KT&G 상상마당 부산 관계자는 “이번 ‘2024 상상라이브연습실’은 더 많은 신진 뮤지션 발굴을 위해 지원 대상을 전국에서 활동 중인 뮤지션으로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알려지지 않은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중 앞에 설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