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학교 미래라이프대학 액티브시니어학과는 최근 2주기 대학의 평생교육체제지원사업(LiFE 2.0)으로 운영되는 비학위과정을 개설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새롭게 개설된 비학위과정은 '2024 스포츠지도자 역량 강화 과정'과 '2024 두뇌훈련지도사 및 인지놀이지도사 1급 교육과정'이다.
우선 '2024 스포츠지도자 역량 강화 과정'은 창원시체육회와 연계해 진행되는 비학위과정이다. 과정은 현직 스포츠지도자를 대상으로 오는 18일까지 총 7회 운영되며, 스포츠테이핑 실무 역량을 비롯한 여러 전문적 이론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어 '2024 두뇌훈련지도사 및 인지놀이지도사 1급 교육과정'은 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와 연계한 비학위과정으로, 오는 26일까지 총 7회 운영된다.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역 주민에게 두뇌훈련 및 인지놀이 프로그램의 학습과 적용을 가르친다.
수업에 참여한 수강생은 "여러 유의미한 수업에 함께 할 수 있어 뜻 깊고, 교육을 잘 이수해 향후 실전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려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대 미래라이프대학은 지역사회 기관과 연계해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도 누구나,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무엇이든지 학습할 수 있도록 6개 학과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비학위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