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OB맥주) 카스가 2024년 첫 프로젝트 ‘축카스(CHUCASS)’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축카스는 생일·졸업·승진 등 기념이 필요한 순간과 모든 평범한 일상 속 서로에게 건네는 축하의 가치를 강조하며, 카스와 함께 특별한 순간을 나누길 바란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캠페인 이름 역시 ‘축하’와 ‘카스’를 합성해 세상 모든 축하는 카스와 함께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의지가 담겼다.
지난 1일 공개된 신규 TV 광고는 취업에 성공한 친구에게 단순히 문자나 전화로만 축하 메시지를 전했던 친구들이 주인공의 기쁜 순간을 함께하기 위해 모이는 스토리로 구성됐다.
오비맥주는 서울 도심 한가운데 나만의 축하 메시지를 송출해 많은 이들과 축하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축카스 전광판’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강남역·홍대입구역 중 원하는 지역과 희망 일자를 선택하고 축하 메시지를 작성해 응모할 수 있고, 당첨된 메시지는 다음 달부터 희망 지역의 전광판을 통해 순차 송출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진심을 담아 축하의 마음을 전할 때 배가 되는 관계의 깊이와 소중함을 즐거운 경험을 통해 되새길 수 있길 바라며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카스와 함께 올해는 보다 많은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기념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