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전 11시에 출제된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 삼닷 Live ‘삼성 갤럭시북4’ 관련 퀴즈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하면 “오직 삼닷 OOOO에서만 (이하생략)”으로 빈칸에 알맞는 답을 찾는 것이다.
정답은 ‘live’다.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 문제에 나온 갤럭시북4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첫 인공지능(AI) 랩톱 시리즈로 인텔의 차세대 프로세스 코어 울트라를 탑재해 출시했다.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장(사장)은 지난 15일 삼성 갤럭시북4 시리즈와 관련 “소비자의 더 나은 일상을 위해 강력한 기능과 연결된 경험 제시가 목표”라며 “터치 디스플레이를 등 새로운 기능과 오픈 파트너십으로 손끝으로 자유롭게 경험하는 ‘AI 노트북 시대’를 열겠다”고 밝힌 바 있다.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에서 ‘삼성 갤럭시북4’ 관련 검색을 하거나, 캐시워크 앱에서 ‘정답 찾으러 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퀴즈 정답의 힌트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는 캐시워크 앱을 이용해 참여할 수 있다. 퀴즈를 풀면 상금의 일부를 무작위로 받는다. 정답을 맞추면 최대 1만캐시까지 당첨이 가능하며, 퀴즈를 푸는 도중 상금이 소진되면 캐시를 받을 수 없다.
캐시워크 앱의 퀴즈는 보통 하나로 정해진 단일 문제가 출제된다. 하지만 캐시워크 앱 퀴즈 화면에 다시 들어갈 때마다 문제가 바뀌는 타입으로 출제가 되는 경우도 있다.
한편, 캐시워크는 지난 2017년 2월 안드로이드, 같은해 4월 아이폰에 각각 출시됐으며 리워드앱 중에서 실제 접속자가 500만명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흥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