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이 스타프렌즈 캐릭터의 첫 번째 전시회 ‘스타프렌즈와 함께라면 언제나 즐거워’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2024년 2월 29일까지 약 3개월간 서울 여의도 소재 KB국민은행 신관 1층 ART 갤러리, 샛강(KB금융타운)역, 이태원에 위치한 리브앤라이브 스튜디오 세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는 것.
스타프렌즈 캐릭터는 서로 다른 별에서 각자의 꿈을 찾으러 지구에 모인 다섯 친구들을 콘셉트로 ▲키키(달토끼) ▲아거(미운오리) ▲비비(곰돌이) ▲라무(라마) ▲콜리(브로콜리)로 구성돼 있다.
전시회는 ‘지구별에 찾아온 스타프렌즈의 즐거운 일상’을 주제로 각자 다른 별에 살고 있던 스타프렌즈가 지구별에 와 친구들과 함께 일상을 즐기는 모습을 생동감 있게 담아냈다는 설명이다.
또한, 국민은행 본점 옥상에 조성된 양봉장에서 직접 수확한 꿀로 만든 ‘허니세트’,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국내산 과일로 제작한 ‘와인컬렉션’ 등 스타프렌즈를 활용한 다양한 캐릭터 굿즈도 선보인다는 소개다.
KB금융 홈페이지에서도 스타프렌즈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작품 및 팜플렛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접속하면 스타프렌즈 홈페이지로 연결돼 50여점의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다운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