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브랜드 센텔리안24가 신제품인 ‘마데카 초순수 여성 청결제’를 출시하고 신규 카테고리 확대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팸테크’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동국제약 센텔리안24가 처음 선보이는 여성 청결제다. 팸테크란 (Female+Technology)의 합성어로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술이나 제품을 뜻한다.
센텔리안24 마데카 초순수 여성 청결제는 피부 과학으로 엄선한 안심 포뮬러로 신체의 민감한 Y존 부위의 체취나 건조함, 자극 등 여성들의 고민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동국제약 측은 설명했다. pH 약산성 포뮬러로 피부의 산성도는 유지시켜 주면서 자극은 최소화했다고도 덧붙였다.
특히, 예민한 곳에 직접 닿는 만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와 항균 인체적용시험(균 3종 동시 진행), 소취 테스트 등을 완료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관계자는 “팸테크 및 페미닌 케어 시장 흐름에 발맞춰 Y존 고민 케어는 물론, 생기 있고 건강한 피부 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는 여성 청결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여성 건강과 관련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