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단지공단이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콘텐츠로 ‘변화하는 산업단지’의 모습을 알리는 ‘2023 산업단지 숏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변화하는 산업단지’를 주제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기업이 투자하고 청년이 찾는 산업캠퍼스로 변화하는 산업단지의 밝은 미래와 현장 등을 59초 짧은 영상 형식(숏폼)으로 표현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산업, 문화, 여가가 어우러진 청년이 찾는 산업단지 △디지털 혁신, 저탄소 산업단지 △안전하고 안심되는 산업단지 △기업과 근로자가 주인공인 산업단지 등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내달 23일까지 홈페이지나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내부 심사를 거쳐 내달 10일 공식 SNS 채널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총 8점의 우수작을 선정해 최대 200만원, 총 500만원의 상금과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상(6점)을 시상할 계획이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다양한 홍보 콘텐츠는 변화된 산업단지 이미지 제고를 위해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산업단지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청년이 모이고 즐겁게 일하는 밝은 산업단지 이미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