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가 지역, 사회, 환경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 ‘띵크어스 파트너스’ 참여 기업을 오는 9월 27일부터 공개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띵크어스(THINK US & EARTH)’는 세상을 바꾸는 고객의 가치 있는 생각(THINK)을 롯데카드가 크리에이터들과 연결시켜 지속 가능한 사회(US)와 지구(EARTH)를 만드는 ESG 캠페인이다. 롯데카드는 지난해 6월부터 이 캠페인으로 지역 경제, 환경을 살리는 가치 창업가 ‘로컬 크리에이터’, 신진 작가 ‘히든 크리에이터’를 홍보하고 지원해왔다.
이 프로그램은 롯데카드가 지역, 사회, 환경 분야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는 브랜드, 기업을 발굴해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돕고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응모 대상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거나 △취약계층 고용, 제도개선, 공공성 등 사회공헌에 기여하거나 △친환경 기술 혹은 서비스로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기업이다.
최종 선발된 6개 기업에는 1등(1팀) 3000만원, 2등(2팀) 2000만원, 3등(3팀) 1000만원 등 총 1억원 규모의 사업 지원 자금이 수여된다. 1년간 판로 확대와 매출 상승을 위한 디지로카앱 ‘띵샵’ 입점 지원과 함께, 롯데카드 SNS 채널을 활용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브랜드 마케팅 컨설팅, 전문가 멘토링 등이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31일까지 롯데카드 홈페이지와 디지로카앱, SNS 채널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이메일로 참여 신청서와 기업 소개서 등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1단계 서류 심사로 2배수 선발하고, 2단계 전문가 심사 위원단이 참여하는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ESG 가치, 사업성 및 시장성 등을 평가해 참여 기업을 최종 선정하며, 12월 시상식에서 선정 기업에 사업 지원 자금, 상패 등을 수여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ESG 캠페인 ‘띵크어스’를 통해 홍보 및 마케팅 지원으로 참여 업체 매출을 크게 신장시키는 등 사회적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띵크어스 파트너스는 ESG 가치를 진정성 있게 추진하는 더 많은 기업에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협업을 기대하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