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의과학대학교 분당차병원 파킨슨병센터가 오는 25일 오후 7시 분당차병원 유튜브를 통해 ‘파킨슨병,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라이브 방송을 한다고 20일 밝혔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파킨슨병 질환 분야 권위자인 김주평 신경외과 교수를 비롯해 허영은 신경과 교수, 김종문 재활의학과 교수가 참여한다. 파킨슨병의 증상과 진단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부터 약물과 수술적 치료,운동치료까지 환자, 보호자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강의한다.
또한 강의가 끝난 후에는 실시간으로 환자들의 궁금증에 전문의가 직접 답한다. 라이브 댓글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사은품을 준다.
김주평 신경외과 교수는 “파킨슨병은 고령화로 현재전세계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신경 퇴행성 질환으로 몸의 특정 부위에서 자발적인 떨림, 경직, 보행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 검사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파킨슨병은 조기에 발견하면 적절한 약물과 수술적 치료로 증상을 조절해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기에 이번 강좌가 환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분당차병원 파킨슨병센터는 파킨슨병을 비롯한 이상운동질환에 다학제 진료를 도입해 김원찬 센터장을 주축으로 신경과(김현숙, 허영은 교수), 신경외과(김주평 교수), 재활의학과(김종문 교수)가 함께 진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