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김웅 의원의 '자우림 김윤아'를 위한 항변...“정치인의 연예인 공격, 선 넘은 것”

김기현 “無개념 연예인 너무 많다” 비판에 “연예인 공격, 신사답지 못하고 부끄러워”

  •  

cnbnews 심원섭기자 |  2023.09.15 12:00:01

국민의힘 김웅 의원.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장예찬 청년 최고위원이 밴드 자우림의 멤버 가수 김윤아씨를 겨냥해 ‘개념 없는 연예인’이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 같은 당 김웅 의원은 “대중 연예인이 자신의 정치적 입장을 밝혔다 하더라도, 공인인 정치인이 그것을 공격하는 것은 선을 넘는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김 의원은 14일 자신의 SNS를 통해 “공인은 공적인 일을 하는 사람을 뜻한다. 대중 연예인은 공인이 아니다. 따라서 대중 연예인에게 공인의 잣대를 대는 것은 부적절하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이어 김 의원은 “당파성을 돈벌이 수단으로 삼는 폴리테이너라면 다르겠지만, 대중 연예인은 얼마든지 정치적 입장을 밝힐 수 있다”면서 “그 입장 표현이 대중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이유로 공격하는 것은 부끄러운 짓"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그리고 김 의원은 “그 대중 연예인보다 못한 영향력을 가진 정치인이 문제이지, 그 대중 연예인의 잘못은 아니다. 국민에게 정책을 알리고 올바른 방향으로 설득하는 것은 정치인의 몫”이라며 “문재인 정권부터 권력이 일반인을 공격하는 일이 시작됐다. 조국은 광주 카페 사장에 대해 좌표 찍기까지 했다. 언제부터인가 우리 당도 그런 작태를 따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공인인 정치인도 2년 전의 입장을 얼굴색 하나 안 변하고 바꾸는데, 무슨 신뢰가 쌓이겠나. 그러면서 어찌 대중 연예인에게 개념 운운하느냐”며 “같은 정치인끼리는 신랄하게 공격할 수 있고 비판할 수 있지만 변변한 방어 방법도 없는 일반인이나 대중 연예인을 공격하는 것은 신사답지 못한 행동”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김 대표는 지난 12일 한 행사에 참석해 김윤아를 겨냥해 “최근 어떤 밴드 멤버가 오염 처리수 방류 후 ‘지옥이 생각난다’고 이야기한 걸 개념연예인이라고 이야기하는데 개념 없는 개념연예인이 너무 많은 것 아닌가”라고 비판해 논란된 바 있다.

이처럼 여당 지도부까지 합세해 연예인 공격에 나선 건 이례적인 일로 이와 관련 같은 당 장예찬 청년최고위원도 “(김윤아는) 정말 최소한의 과학적 지식도 갖추지 않은 굉장히 자극적인 선동을 한 셈”이라며 “거기에 대한 국민적인 평가에 대해서도 냉정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연예인이 무슨 벼슬이라고 말은 하고 싶은대로 다 하고 아무런 책임도 안 져야 되나. 그런 시대는 끝났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같이 논란이 확산되자 다음날 김윤아 소속사 인터파크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당사 소속 아티스트 김윤아씨의 SNS 게시물과 관련해 이는 결코 정치적인 입장을 피력한 것이 아니었고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와 아쉬움을 표한 것이었음을 분명하게 말씀드린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개념연예인’이라는 표현은 지난 2008년 이명박 정부 광우병 사태 때 전국적 광우병 시위로 정부에 대한 민심이 악화하자, 연예인들이 경쟁적으로 정부 비판에 나서기 시작하면서 처음으로 불리기 시작했다.


앞서 김윤아씨는 지난달 24일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를 시작하자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RIP’(Rest in peace) 지구(地球)'라고 적힌 사진을 올리며 “며칠 전부터 나는 분노에 휩싸여 있었다”고 밝히면서 “블레이드러너 + 4년에 영화적 디스토피아가 현실이 되기 시작한다. 방사능비가 그치지 않아 빛도 들지 않는 영화 속 LA 풍경, 오늘 같은 날 지옥에 대해 생각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

(CNB뉴스=심원섭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