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이 오는 10월 6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개최 예정인 ‘2023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with IBK기업은행’에 참여할 핀테크 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우수한 핀테크 기업을 발굴하고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역량을 이끌어내 투자 혹한기에도 불구하고 핀테크 스타트업들이 적기에 투자 자금을 조달케 하는 행사라는 것.
창업 7년 이내 핀테크 기업으로 후속 투자유치 단계가 ‘Pre A 또는 Series A’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오는 8월 11일까지 ‘스타트업 플러스‘ 또는 ‘IBK 1st Lab’ 홈페이지를 통해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 8개 핀테크 기업은 5주간 ‘IR 고도화 지원 프로그램’을 거친 후 본 행사인 데모데이에 오르며, 우수 기업 3곳에게는 ▲IBK특별상: IBK기업은행의 오픈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 5기 특별 선발 ▲서울핀테크랩(SFL) 특별상: 서울핀테크랩 입주(최대 1년), ▲시민 스타상: 회식권 등 시상이 주어진다는 소개다.
IBK특별상을 수상한 1개 기업은 핀테크 분야에서 IBK금융그룹과의 협업 과제를 공동으로 발굴 및 수행할 예정이며 개발지원금, 전용 협업공간, IT인프라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기업은행 측은 ‘스케일-업’을 꿈꾸는 혁신기업을 찾기 위해 ‘IBK 1st Lab 5기’ 참여기업도 8월중 모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