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가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인 스벅TV를 통해 첫 자체 제작 웹드라마 ‘안녕하세요 스타벅스입니다’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스벅TV는 오는 20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다음 달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오후 5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웹드라마를 방영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안녕하세요 스타벅스입니다’는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파트너들의 이야기를 다룬 콘텐츠다. 숏폼 영상으로 제작돼 티저편 3편, 본편 13편, 통합편 3편 등 19편으로 준비됐다.
이번 웹드라마는 스타벅스 실제 매장을 배경으로 신입 파트너 주인공이 입사 이후 마주하는 일상을 기반으로 하는 공감적 소재를 다룬다. 고객 주문 유형, 파트너 근무 모습, 스타벅스 이용 혜택 등 파트너와 고객 모두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스타벅스는 첫 웹드라마 방송을 기념하기 위해 구독자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17회에 걸쳐 매회 영상별로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무료음료 쿠폰 2장씩 총 3400장을 증정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웹드라마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친근감 있는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고, 파트너 및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면서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