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이 지난 13일 서울 중구 소재의 한진빌딩에서 ‘로지덕스 서포터즈’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로지덕스’는 2021년 11월 한진이 물류산업의 정보 불균형 해소를 위해 업계 최초로 론칭한 물류 전문지식 공유 플랫폼으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전문가 매칭, Q&A, 트렌드 및 인사이트, 커뮤니티 채널 등 특화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
이를 통해 물류업계 종사자의 실무 이해도 향상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의 물류 고민 해결, 물류 관련 학과 대학생이나 일반인의 생활 속 물류 관련 궁금증 해소를 위한 전문지식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전문가로 등록된 회원은 컨설팅 활동을 통해 부가수입 창출도 가능하다는 소개다.
한진은 지난해 활동을 마친 서포터즈 1기, 2기의 뒤를 이어 3기 역시 청년 물류 연합 단체인 한국청년물류포럼 소속의 물류 관련 학과 대학생 및 사회 초년생 25명을 선발해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수행하는 동시에 물류현장 견학, 물류업계 종사자와의 대화 등 실무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설명이다.
로지덕스 서포터즈 3기는 오는 6월까지 물류와 관련된 궁금증이나 유용한 정보를 소재로 MZ 세대들이 선호하는 숏폼 영상이나 카드뉴스 등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로지덕스 플랫폼 뿐만 아니라 공식 SNS 채널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게시할 예정이다.
또한, 물류산업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기획해 지식 공유 활동 촉진을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진 측은 활동기간 중 서포터즈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활동 종료 후에는 우수팀 포상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