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2023년 다문화가족 경제·금융교육 ‘우리금융 아카데미’에 참여할 지원기관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우리금융 아카데미’는 다문화가족의 경제·금융지식 함양과 원활한 경제생활 지원을 위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2012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다문화가족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라는 것.
결혼이민자, 다문화자녀 및 부모를 대상으로 ▲우리 가족 재무설계 ▲착한 소비와 금융생활 ▲자녀와 함께 배우는 우리 아이 용돈 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경제·금융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소개다.
신청 대상은 가족센터 등 전국 다문화가족 대상 복지기관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은 내달 19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총 45개 기관을 선정해 전문교육 강사를 파견하고 수업에 필요한 교재와 교구를 모두 지원함은 물론,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재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교재와 강의 교안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매년 쉽고 재미있게 경제‧금융과 친해질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 맞춤형 교육을 하고 있다”며 “우리금융 아카데미를 통해 안전하고 올바른 금융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