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이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행복한 인생 후반전, 100세 시대 인생대학’ 제20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수강생 모집 기간은 오는 4월 12일까지다. 100세 시대 인생대학은 NH투자증권과 노년, 은퇴 설계 분야 연구기관으로 서울대학교가 공동으로 은퇴 이후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 후반전 준비를 돕기 위해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40~60대 NH투자증권 우수 고객이면 신청할 수 있다.
20기 인생대학은 서울대 호암교수회관 목련홀에서 진행된다. 개강은 4월 24일, 수료식은 6월 19일이며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총 8주간 진행한다. 이번 20기 인생대학에서는 강의 외에도 외부 체험활동 등 수강생을 위한 친목 도모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NH투자증권은 풍성한 강의를 통해 행복한 인생 후반전 설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대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3’을 개강 특강으로 준비했으며, 서울대 조영남 교수 ‘시진핑 시대 중국의 국가발전 전략’, 고려대 김익수 명예교수 ‘중국경제 리스크 분석’, 성균관대 최대붕 교수 ‘디지털 대전환 시대’, 조영태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 ‘미래 인구학’ 등 다양한 강의를 진행한다.
아트앤콘텐츠와 서정욱갤러리 대표를 맡고 있는 서정욱 관장의 ‘그림 읽어주는 시간’, 서울대병원 재활의학과 정선근 교수의 ‘척추관절 통증의 예방과 운동’ 특강도 진행한다. 카이스트 생명과학부 김대수 교수의 ‘뇌 과학이 인생에 필요한 순간’ 강의는 이번 20기 인생대학에서 처음 선보이는 종강 특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