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이 사내 방송팀에서 제작한 ‘MZ들과 함께 하는 TALK TALK TALK’ 바이럴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ABL생명에서 올해 1월부터 두 달간 진행된 동계 인턴십 과정에 참여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MZ세대의 직업관 등을 알아보기 위해 제작됐다는 것. 출근·워라밸·회식 등 직장 생활과 관련된 질문에 솔직한 이야기를 털어놓는 대학생들의 모습을 15분 분량의 그룹 인터뷰 형식의 영상으로 그려냈다는 설명이다.
특히, 두 가지 조건을 던져 선호도를 묻는 ‘밸런스 게임’을 통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대학생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다. ‘10분 일찍 출근하기’ 대 ’정시 출근하기’, ‘성격은 좋지만 회식 자주 하는 상사’ 대 ‘성격은 나쁘지만 칼퇴 시켜주는 상사’, ‘월 300만 원 워라밸 보장’ 대 ‘월 500만 원 워라밸 없음’ 등 직장 생활 관련한 논쟁에 대해 대학생들이 재치 있고 솔직한 답변과 함께 각양각색의 반응을 보여 재미와 웃음을 선사한다는 소개다.
ABL생명 측은 이번 영상이 MZ세대의 가치관과 성향을 파악해 조직 문화 개선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개인·조직·사회 등을 위해 다양하고 참신한 주제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