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식물성 대체식품 브랜드 ‘마이플랜트(MyPlant)’를 론칭하고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스테디셀러인 참치와 만두 7개 제품에 우선 적용됐는데, 참치는 통조림 1개와 파우치 4개 총 5개 제품이고, 만두는 김치만두와 일반만두 총 2개 제품이다.
동원F&B에 따르면, 참치와 만두 제품 모두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콜레스테롤 함량이 0%이고,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칼로리 부담도 덜었다. 일례로 ‘동원참치 마이플랜트 오리지널’ 제품은 혈당조절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이섬유 함량을 높이면서 칼로리는 기존 살코기 참치 제품 대비 최대 31% 낮췄다.
동원F&B는 마이플랜트 타깃으로 유연한 채식주의자를 뜻하는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을 주목하고 있다. 건강과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채식을 지향하면서 선택적으로 육식을 하는 플렉시테리언 비중이 높은 2030세대가 식물성 대체식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함에 따라 브랜드 전반의 시장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동원F&B는 다양한 분야로 식물성 제품군을 확대해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