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이슈 핫] 역술인 천공이 대통령 관저 이전 개입? 주장의 근거 들여다보니

  •  

cnbnews 심원섭기자 |  2023.02.03 11:06:24

'천공스승'으로 불리며 정법을 강의하고 있는 이천공씨. (사진=정법시대 유튜브 캡처)

윤석열 대통령 당선 직후 새 관저를 물색하던 시기에 역술인 천공이 후보지였던 육군참모총장 공관 등을 사전 답사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대통령 경호처는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CNB뉴스가 이런 주장의 근거를 차례대로 꼽아봤다. (CNB뉴스=심원섭 기자)


 

 

1. 정의당 김종대 전 의원  

 

작년 12월 정의당 김종대 전 의원은 한 라디오에 출연해 “지난 3월에 육군참모총장 공관과 서울사무소에 천공이 다녀갔다는 증언을 국방부 고위 관계자로 부터 들었다”고 밝혔다. 당시 육군과 대통령실은 김 전 의원을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했다. 

 

 

2. 한 일간지 단독 보도

 

지난 2일 한 일간지는 “대통령실 이전 발표 직후인 지난해 3월께 천공과 당시 김용현 인수위원회 청와대 이전 TF 팀장(현 대통령 경호처장), ‘윤핵관(윤 대통령 핵심 관계자)’으로 꼽히는 여당 모 의원이 함께 용산 한남동 육군참모총장 공관과 서울사무소를 사전 답사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이것이 공관 관리관을 통해 당시 남영신 육군참모총장에게 보고됐다”면서 “남 윤참총장이 이 사실을 당시 부승찬 국방부 대변인에게 털어놓았다”고 보도했다. 

 

3. 부승찬 전 국방부 대변인

부승찬 전 국방부 대변인은 자신이 저술한 신간서적 ‘권력과 안보-문재인 정부 국방 비사와 천공 의혹’에서 “작년 4월 1일 육군 미사일전략사령부 개편식 행사에서 당시 남영신 육군참모총장을 만났다”며 “남 전 총장이 ‘3월경 천공과 김용현 처장이 참모총장 공관과 서울사무소를 사전 답사했다는 보고를 공관 관리관으로부터 받았다’는 말을 들었다”고 밝혔다.

부 전 대변인이 반신반의하면서 “긴 수염에 도포 자락을 휘날리고 다니는 천공이 사람들 눈에 쉽게 띌 텐데 그게 가능하겠느냐”고 반문하자 남 전 총장은 “‘(공관 담당 부사관이) 무슨 의도로 내게 허위보고를 하겠느냐’고 주장하며 확신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부 전 대변인은 저서에서 “육군참모총장이 내게 왜 그런 이야기를 했을지 생각해보니 언론에 알려달라는 메시지로 읽혔다”며 “그래서 며칠 뒤 남 전 총장에게 전화해 ‘언론에 알려야 하냐’고 물으니 남 총장은 ‘나는 괜찮겠지만 현역인 부사관이 걱정된다’며 ‘절대 비밀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고 주장했다.

 

4. 더불어민주당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2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용산 관저를 결정하는 과정에 역술인 천공이 개입했다는 의혹이 사실로 드러났다”며 “누가 승인했고, 역술인이 어떻게 대통령실 이전이라는 국가적 사업에 개입했는지 실체를 밝히겠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박 원내대표는 “안보 리스크를 가중시키고, 서울시민의 교통 불편을 초래하고, 천문학적 혈세를 낭비하면서까지 무리하게 대통령실과 관저를 이전한 배경에 역술인 천공이 있었다는 방증”이라고 비판하면서 “국회 국방위원회와 운영위원회를 소집해 실체를 밝히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민주당 김의겸 대변인도 같은 날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 부부의 무속 관련 논란은 오래전부터 나왔으나, 이번은 그 정황이 생생하고 등장인물이 특정된다는 점에서 그 성격이나 비중이 확연히 다르다”면서 천공의 알리바이를 증명할 CCTV 공개를 요구하고 나섰다.

이어 김 대변인은 “의혹 해소는 대통령과 대통령실의 의무다. 방법도 간단하다”면서 “한남동 육군참모총장 공관과 서울 사무소에는 여기저기에 CCTV가 설치돼 있다. 해당 일자의 녹화 영상을 공개하라”고 요구하면서 “공관 담당 부사관과 남영신 당시 육군참모총장의 통화기록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대통령실은 '가짜뉴스'라며 반박 


그러나 대통령 경호처는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천공이 한남동 공관을 방문했다는 의혹 제기와 관련해 전혀 사실이 아님을 알려 드린다”며 “김용현 경호처장은 천공과 일면식도 없으며, 천공이 한남동 공관을 둘러본 사실이 전혀 없음을 거듭 밝힌다”고 즉각 부인했다.

아울러 경호처는 “사실과 다른 ‘전언’을 토대로, 민주당이 앞장서 ‘가짜 뉴스’를 확산하는 것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반박했다.

(CNB뉴스=심원섭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