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이슈 핫] 친윤계, 나경원 향해 '융단폭격'...속내는?

尹心에 힘 받아...전당대회 대비한 '사전 포석'

  •  

cnbnews 심원섭기자 |  2023.01.19 10:45:26

나경원 전 의원이 지난 16일 시내 한 식당에서 오세훈 서울시장과 회동하기 위해 들어가면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를 고심 중인 나경원 전 의원을 향한 당내 친윤(친윤석열)계의 공격 수위가 날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나 전 의원이 대통령실 직속 저출산위 부위원장이었음에도 대통령실과 상의없이 독자정책 행보를 보이긴 했지만, 그렇다고 이렇게까지 집단적으로 날선 반응을 보이는 점은 의아하다는게 정치권의 중론이다.

 

이런 상황을 두고 나 전 의원의 3·8 전당대회 출마를 사전에 차단하려는 것이라는 얘기가 나온다.

 

앞서 나 전 의원은 지난 16일 자신의 SNS를 통해 “저출산위 부위원장직 해임은 윤석열 대통령의 대통령의 본의가 아니라 생각한다”며 윤 대통령과 자신을 폭격하고 있는 ‘윤핵관’(윤 대통령 핵심 관계자)을 분리하는 전략으로 ‘윤심’에 호소했다.

그러나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은 다음날 입장문을 통해 “대통령께서 나 전 의원의 그동안의 처신을 어떻게 생각하실지는 (나 전 의원) 본인이 잘 알 것”이라고 직격해 사실상 윤심이 나 전 의원을 내친 것이라는 뜻을 내비쳤다.

여기에다 자신을 맹비난하는 초선의원 연명자가 50명 이상으로 늘고 있으며, 더구나 재선 그룹에서도 집단행동 움직임이 일어나는 것은 물론, 홍준표 대구시장을 비롯해 김태흠 충남지사 등 국민의힘 소속 광역자치단체장까지 가세하는 등 나 전 의원에 대한 비난 목소리가 전방위로 쏟아지고 있다.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18일 대전시당 신년인사회 후 기자들과 만나 “대통령에 대해서 큰 결례를 범한 것”이라며 나 전 의원을 공개적으로 비판했으며, 친윤계가 지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당권주자 김기현 의원은 “대통령이 해외순방 하며 많은 경제·외교적 성과를 거두고 있는데 당내에서 여러 논란으로 그 성과가 가려지는 것이 온당하지 못하다”고 직격했다.

그리고 홍준표 대구시장은 지난 17일 “뜬구름 같은 여론조사 하나만 믿고 덤비다가 큰 낭패를 보는 수가 있을 것”이라며 “지난해 (장관 후보) 검증 과정에서 건물 투기 문제가 나왔다는데, 사실인지 여부는 알 수 없으나 그것부터 해명하는 게 우선순위가 아닌가”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다음날 김태흠 충남지사도 SNS에서 “(나 전 의원이) 장관급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을 맡은 지 두세 달 만에 대통령과 각을 세우며 당대표로 출마하는 것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다”면서 “손에 든 떡보다 맛있는 떡이 보인다고 내팽개치는 사람”이라고 거세게 비판했다.

여기에다 국민의힘 초선 의원 50여명도 나 전 의원을 향해 “당과 대통령을 분열시키는 잘못된 길로 가지 마라”는 취지의 성명을 낸 데 이어, 일부 재선 의원들까지 나 전 의원에 대한 비판 성명을 냈다.


이와 관련 나 전 의원 측은 “다양한 형태로 갈등을 진화하고자 고심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출마 의지에는 변함이 없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나 전 의원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과 기후환경대사직은 민간인 신분”이라며 “애초 다른 국민의힘 의원이 맡기로 했다가 대통령실 수석이 제안해 맡게 됐다”는 등 내용을 7개 질의응답 항목으로 정리해 공개하는 등 자신이 전당대회 출마를 위해 ‘공직’을 정치적으로 이용했다는 비판을 반박했다. 

나 전 의원은 잠행 속에서도 일부 원내 인사들과 연락하며 향후 행보를 상의한 것으로 전해지는 등 사실상 출마 쪽으로 무게가 기울고 있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CNB뉴스=심원섭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