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디지털 구독에 특화된 상품인 ‘신한카드 구독 좋아요’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구독 좋아요’는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디지털 구독 서비스는 마케팅과 가격 정책에 따라 고객들의 이동이 상대적으로 잦고, MZ세대 고객들의 구독 서비스 이용률이 타세대에 비해 높다는 점에 착안했다.
‘구독 좋아요’는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디지털 구독 15개 업체에 대해 월 할인 한도 내에서 100% 결제일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디지털 구독 서비스 대상 업체를 변경하더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주요한 디지털 구독 업체를 모두 포함했다.
OTT(넷플릭스·유튜브프리미엄·디즈니플러스·티빙·왓챠·웨이브)와 음원(멜론·지니), 전자책(밀리의서재·리디북스), 멤버십(쿠팡·네이버·요기요·T우주), 생활서비스(세탁특공대) 등 다양한 디지털 구독 서비스에 대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통신 요금,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와 전기 요금 등 정기성 결제에 대해서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GS25·CU·올리브영·다이소, 배달앱(배달의민족·요기요·쿠팡이츠·땡겨요), 스타벅스 자동충전 등 생활서비스 이용 시에도 10% 결제일 할인이 제공된다.
아울러 ‘구독 좋아요’는 카드 네이밍부터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구독 서비스를 필수로 여기는 MZ세대의 선호를 반영했다. SNS에서 관심과 응원의 뜻으로 사용하는 ‘구독’과 ‘좋아요’를 직관적으로 상품명에 활용하고, 다양한 구독 혜택을 디지털화한 디자인을 투명 소재를 이용해 재미있게 표현했다.
신한카드 측은 ‘구독 좋아요’가 소유보다는 경험과 합리적인 효율성을 중시하는 MZ 고객들이 자유롭게 디지털 구독 서비스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앞으로도 선택과 집중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과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