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가 오는 26일까지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 2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올리버스는 BBQ의 상징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어스(Us)’의 합성어로 ‘BBQ와 함께 하나되어’라는 의미와 ‘우리 함께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는 목적이 담긴 대학생 봉사단이다.
올리버스 2기는 오는 2월 9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월 1~2회 홀몸 어르신, 아동복지시설, 장애인 보호시설, 무료급식소 등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선한 영향력과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지원은 BBQ 올리버스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하단 링크를 통해 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서울·수도권에 거주하는 대학생 및 졸업 예정자로 서류, 면접 전형을 거쳐 총 20명을 선발한다. 1차 합격자는 오는 31일 발표되며, 다음 달 1일부터 3일간 면접 진행 후 7일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개별 연락을 통해 최종 합격자가 가려진다.
BBQ 관계자는 “우수 참여자로 선발되면 BBQ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또 최우수 활동 5인에게는 취업연계형 인턴십 기회도 제공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활동을 종료한 올리버스 1기는 지난 2021년 11월 환경 정화 플로깅을 시작으로 아동복지시설 방문, 무료 급식 봉사, 유기견 보호센터 돌봄 활동 등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