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공개한 CF ‘연금하기 좋을 때는 바로 지금 문기자편’ 영상이 업로드 2주만에 조회수 130만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금 CF는 ‘문기자’ ‘일타강사 문쌤’ 캐릭터로 인기를 얻고 있는 코미디언 문상훈을 주인공으로 총 두 편을 제작해 KB증권의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앞서 공개된 ‘문기자편’에서는 공격적인 투자로 실패했던 문기자가 당장 연금을 가입해야겠다며 울부짖는 모습을 코믹하게 풀어내고, 영상 곳곳에 숨어있는 문상훈의 새로운 캐릭터를 찾아보는 재미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공개된 두 번째 영상 ‘문쌤편’에서는 코미디언 문상훈의 인기 콘텐츠인 ‘일타강사 문쌤’ 캐릭터를 이용해 연금하기 좋은 시기가 왜 지금인지에 대한 이유와 함께 연금 가입도 핸드폰으로 쉽고 편리하게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공개한 두 편의 영상 중 재미 요소들을 숏폼 형태로 짧게 편집·제작해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오는 12월부터 공개할 예정이며, 해당 영상들은 일부 영화관에서 상영 전 CF로 만나볼 수 있다.
KB증권은 올해 5월부터 2030세대들과 새롭게 소통하고 차별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투자를 뚝딱, 깨비증권’ 캠페인을 선보였고, 이번 CF를 통해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