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대구관광라이브커머스’채널을 통해 대구관광 상품을 실시간으로 판매한다.
이번 달 기획전에는 1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9개 대구 대표 관광사업체가 참여한다.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는 다음 달까지 총 40회 판매 예정이며, 지난 8월부터 지난달까지 25차례 진행됐다.
이번 방송에는 △앞산곱창의 방문상품권 및 밀키트 △북성로 공구빵의 ‘북성로 한정판 공구세트’ △마불갈비찜의 ‘갈비찜’(앵콜) △수향의 ‘대구앞산샌드’, ‘휘낭시에’ △스마일곱창의 ‘막창&곱창’밀키트 △휴앤샵의 ‘등관리’ 등 뷰티상품 △북성로사람들의 ‘연탄케이크’와 ‘모나카’ △대명곱창막창의 ‘방문상품권’ △푸른회식당의 ‘무침회’ 밀키트(앵콜)를 선보인다.
특히 매주 화요일(15일, 22일, 19일) 안지랑곱창골목의 곱창과 막창 제품을 70%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으며, 지난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한 대구10味 의 ‘마불갈비찜’의 찜갈비와 ‘푸른회식당’의 무침회를 다시 만나볼 수 있다.
방송 중 시청자 및 구매자들 대상의 추첨 이벤트와 퀴즈를 진행, 특별 경품 제공 등 풍성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방송 참여는 네이버쇼핑 라이브에서 ‘대구관광’ 혹은 ‘기업명’을 검색하면 된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누구나 온라인 플랫폼인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대구의 관광상품을 쉽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며 “다양한 판로확보로 지역 관광상품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