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OB맥주)가 수입·판매하는 버드와이저(Budweiser)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후원 브랜드로서 서울 성수동에 월드컵 응원 축제 ‘버드엑스(BudX) FIFA 팬 페스티벌 서울’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BudX FIFA 팬 페스티벌 서울은 월드컵 경기 생중계와 문화 공연,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결합한 행사로 대한민국 대표팀의 조별리그 경기인 우루과이전(11월 24일), 가나전(11월 28일), 포르투갈전(12월 2일)에 맞춰 세 차례 열린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대형 스크린을 통한 생생한 월드컵 경기 중계를 비롯해 음악과 예술이 어우러진 차별화된 문화 공연으로 뜨거운 월드컵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해외 유명 디제이의 디제잉 공연과 댄스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장소는 서울 성수동의 복합 문화공간인 에스팩토리로, 행사 입장권은 추후 티켓 예매 플랫폼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버드와이저 관계자는 “최고의 월드컵을 선사하기 위해 축구를 넘어 음악, 문화를 결합한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며 “‘버드엑스(BudX) FIFA 팬 페스티벌 서울’을 통해 축제의 즐거움과 열기를 만끽하는 관람 문화로 월드컵 열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