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으로 행복한 인제노리터(No Litter)
인제지역 주민들의 평생학습 한마당 축제가 열린다.
인제군은 오는 15일과 16일 이틀간 인제 하늘내린센터 일원에서 인제군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 8회를 맞는 이번 평생학습박람회는 '평생학습으로 행복한 인제노리터(No Litter)'라는 주제로 인제군 평생학습기관과 미래교육지구, 학습 동아리들이 총출동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홍보·체험행사를 펼치고 작품 전시, 공연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박람회가 개최되는 인제하늘내린센터 일원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천연 샴프바 만들기, 고무신 다육아트, 자작나무잎 차&목공체험, 홈패션 작품 전시 등 총 80여개의 홍보·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또 인제군 평생학습 참여자와 강사들이 한 해 동안 정성을 다해 준비한 작품 전시회와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 평생학습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행사장 곳곳에서 펼쳐진다.
특히 올해는 평생학습도시 특성화 사업에 선정돼 운영하고 있는 '가족과 함께하는 오리엔티어링 대회', '신나는 트리클라이밍&몽키 클라이밍' 등 특별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새활용 박람회'를 목표로 박람회 기간 동안 텀블러, 머그컵, 에코백 등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행사장 종합 안내소로 가져가면 행사장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팝콘·와플 쿠폰을 지급하는 인제군민과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인 물품들은 행사장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나눠줄 예정이다.
김명근 군 자치행정담당관은 "인제군 평생학습박람회는 지역 주민들이 평생교육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